비트코인 반감기 날짜 2024년, 패턴, 역사 알아보기

비트코인 반감기가 코앞에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반감기엔 비트코인은 큰 상승을 보여줬었습니다. 현재 총 3번의 반감기를 거친 비트코인은 역사적으로 봤을 때 일정 기간이 지나면 크게 상승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일정 기간이 지나기 전엔 비트코인의 가격이 조정 국면에 접어들기도 했으니 오늘 비트코인 반감기 패턴,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반감기 때 적절한 대응으로 큰 수익을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란?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간단히 말하자면 비트코인 네트워크 상 채굴 블록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시기입니다. 반감기는 2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210,000블록마다 또는 4년마다 발생합니다. 다가오는 이벤트는 2024년 4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비트코인 1차 반감기는 2012년 11월, 2차 반감기는 2016년 7월, 3차 반감기는 2020년 5월이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2024년 4월쯤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다가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패턴, 역사

비트코인의 반감기엔 코인 가격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패턴을 파악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첫번째 반감기 시기를 확인해보겠습니다. 2012년 말 첫 번째 반감기를 맞이하고 16달러에서 마무리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다음해 2013년은 비트코인 가격이 가장 많이 올랐던 해로 꼽을 수 있는데요. 무려 5,429% 상승하여 2013년엔 13달러로 시작하여 최고 1,163에 달하기도 했습니다.

다음은 두 번째 반감기 시기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두 번째 반감기는 2016년 7월이었는데요. 반감기가 시작되자마자 2017년까지 지속적인 우상향 패턴을 보여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세 번째 반감기 2020년 5월 이후에도 크게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죠.

출처 : 한국경제

지금까지의 패턴과 역사적으로 봤을 때 반감기 전엔 크게 조정이 올 수 있지만 반감기가 도래한다면 매우 큰 상승을 보여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비트코인뿐 아니라 알트코인이라고 부르는 타 암호화폐는 더욱 큰 상승을 보여주곤 했습니다.

이번 반감기도 같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하는 투자자도 있고 다른 때와는 다르게 가격이 하락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투자자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전 세계 사람들이 비트코인의 가치를 한 번에 0으로 수렴시키지 않는 이상 지난 반감기와 똑같이 흘러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반감기는 4년에 한 번 오는 이벤트로 미리 준비하고 시드머니를 충분히 확보해둔다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미리 대비하시어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비트코인 다른 호재는?

비트코인의 가장 큰 호재는 각 나라별 ETF 승인입니다. 지금까지는 화폐로 인정받지 못해 현물 ETF 상장이 되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금과 은처럼 현물 ETF가 상장되어 암호화폐를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졌습니다. 안전한 투자를 선호하는 투자자도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하지 않고 ETF를 통해 안전마진을 가지고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어떠한 자산이든지 돈이 몰리는 곳은 큰 상승이 나옵니다. 호재가 나온다면 재료 소진으로 당장은 하락할 수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으로는 우상향 할 가능성이 커보인다는 것이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아래 비트코인 현물 ETF 리스트를 남깁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맺으며

이상 비트코인의 반감기 날짜 2024년, 패턴, 역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동산, 주식, 코인의 공통점은 시작하지 않으면 수익은 평생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손해를 볼 수도 있지만 시장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면 언젠가 기회는 찾아올 것이며, 미리 준비한 사람이 큰 수익을 가져간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글을 통해 많은 분들이 반감기를 대비하시어 2024년 ~ 2025년 시즌에 큰 수익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